위장과 식도염에는 어떤움식과 피해야 할 음식과 어떤운동해야 하나요?
급체를 하는편인데요 위장병과 식도염에 좋은음식과 피해야 할것좀 알려주세요 한번씩 배가 아퍼요
answer Re : 위장과 식도염에는 어떤움식과 피해야 할 음식과 어떤운동해야 하나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밀가루 우유 계란 이런 음식이 잘 안맞을 가능성이 높구요,
너무 짜거나 매워 자극이 많이 될 수 있는 음식을 피해주세요.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식사와 운동과의 시간을 2~3시간정도 텀을 두시고, 너무 무리한 강도 높은 운동은 피하고,가볍게 할수있는 운동을 꾸준히 할수있는 게 좋습니다.
유산소위주로 관리하시고, 너무 차거나 너무 뜨거운 음식은 피해주시고,
위산분비를 촉진하는 커피,술, 탄산음료, 오렌지주스 등은 피해주시고.
식사 도중 수분섭취는 피해주시고,식사와 수분은 1시간 정도 텀을 두시기 바랍니다.
식사후 바로 주무시지 말고, 주무시기 3시간전 공복을 유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