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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하루 2~3시간 수면하고 오후에 런닝머신 괜찮나요?
제가 요즘 수면 리듬이 저녁에 5~6시간 자고 새벽에 2~3시간자는 8시간 수면리듬인데 수면시간은 8시간이지만 하루 수면

시간이 새벽에 2~3시간 저녁에 5~6시간 자는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데 운동하고 싶어서 등록하려고 하는데 무산소운동은

무리 안가는 선에서 하려고하는데 런닝머신하면 30분정도 뛰려고하는데 안좋다싶으면 15분 괜찮을가요? 저녁에는 취침하게

되는 패턴이고 겨울철 아침운동은 안좋다하여서 오후에 운동하려고 합니다 런닝머신이 체력 유산소운동이라 힘든가요?


answer Re : 하루 2~3시간 수면하고 오후에 런닝머신 괜찮나요?
2020.01.15
전혜림 전문의
전혜림 전문의 미앤미의원(서울대점) 하이닥 스코어: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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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전혜림입니다.


수면 패턴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운동량은 본인의 체지방와 근육량에 맞게 설계하는 것이 좋은데요.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니니 15분정도 빨리 걷는 정도에서 뛰어보시고 (런닝 보다 빨리 걷는 것이 체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고 무릎에 무리가 적습니다) 운동량을 서서히 늘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