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관련
당뇨약은먹지않고있구요 아침공복혈당은 98에서115정도왔다갔다하구요 점심식사후혈당은140에서150정도
당화혈색소는6.0인데 합병증이염려가되어서요.음식조절하다보니 살이너무빠지네요
살이빠져서다들 어디아픈거아니야고해서 스트레스받아서 우울하기도하고요 어떤상태인지말씀해주십시요
살안빠지는방법은없나요 ,몸무게가최근5킬로빠져서요77에서72킬로로요-
answer Re : 당뇨관련
이혜민
이혜민 한의사 당봄한의원(종로점) 하이닥 스코어: 6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이혜민입니다.
먼저 당뇨 진단기준을 말씀드리겠습니다
•8시간 이상 금식한 상태에서 측정한 혈당(공복혈당)이 126 mg/dL 이상인 경우
•포도당 75g을 물 300cc에 녹여 5분에 걸쳐 마신 후(경구당부하검사)
2시간 째 측정한 혈당이 200 mg/dL 이상인 경우
•당화혈색소 검사결과가 6.5% 이상인 경우
입니다.
따라서 선생님의 경우 당뇨가 아닌 당뇨 전단계(당화혈색소 5.6-6.4%미만)에 해당합니다.
그렇지만 현재 수치상 당뇨에 대해 너무 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봅니다.
살이 단기간에 빠지는 것은 우선은 음식을 심하게 조절하셨기 때문인데요,
권장하는 식습관은 천천히 적절한 양으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한식 위주로 하루 3끼를 드셔야 한답니다.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는 음식들만 자제해주시구요. 너무 스트레스를 받을 정도로
음식을 관리하시는 것은 당뇨에도, 건강에도 해롭습니다.
또한 당뇨는 음식뿐만이 아닌 수면, 스트레스도 잘 관리가 되어야 한답니다.
음식, 운동, 수면, 스트레스를 고려하여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관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answer Re : 당뇨관련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건강한 체중을 위해 아침,점심,저녁식사를 채소3가지,단백질1가지,밥1/2~2/3공기 섭취시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를 아,점 사이 간식으로 넣고 점저사이 간식으로 단백질 쉐이크를 추가해서 드시길 권장합니다.
너무 음식양을 줄이는것보다 인바디측정후 기초대사량을 확인해보시고, 몸에 맞게끔 식사하는게 중요해요,
단백질 쉐이크를 구입시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시고
단백질 중량은 15g 이상, 당 함량은 6g 이하인 걸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단백질도 끼니별 적정함량을 100g손바닥크기만큼 세끼를 4~5시간간격으로 나눠서 먹는게 중요합니다-달걀,닭가슴살,연어,육류살코기위주,사태살,해산물,두부,멸치,콩,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