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answer Re : 결명자차 질문드립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결명자가 당뇨병 예방에 좋다는 의학적 자료는 아직 존재하지 않습니다.
혹시라도 당뇨를 걱정하신다면, 적절한 운동 및 식이습관 유지, 체중 조절 등을 하는게 더 유리합니다.
2년에 한번 건강검진 하며 경과관찰 하세요.
answer Re : 결명자가 혹시 당뇨병 예방에도 좋나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의학적으로 증명된 바는 없습니다.
정확하게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여러가지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어서 조금은 도움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적정체중을 유지하고 단순당의 섭취를 줄이고 운동을 열심히 하시는게 확실한 예방방법입니다.
answer Re : 결명자가 혹시 당뇨병 예방에도 좋나요?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당뇨에 결명차가 좋다는 이야기는 처음 듣는이야기 입니다.
운동과 식사 관리를 잘해주시는게 중요한데, 단순당섭취-설탕,꿀,시럽,젤리,사탕,콜라 등은 피해주시고,
기름기가 많은 음식의 섭취를 피하고 담백한 음식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또한 섬유소가 많은 음식을 드시면서 싱겁게 먹습니다.
단순 당질식품인 식빵,바게뜨빵,백미,떡,우동,감자튀김,핫케이크,딸기잼,팥앙금 등 주의하시고 잡곡밥으로 세끼 규칙적으로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