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임기 관계
여자친구가 가임기 때, 정확히 배란일 2일전에 관계를 맺었습니다. 제 여자친구는 생리 주기가 정확한 편이구요. 항상 배란일때가 되면 분비물이 나왔다고 합니다. 관계 당일까지는 분비물이 나오지 않은 상태였구요.
제가 질문하고싶은 내용은 가임기 때 콘돔을 사용하고 질내사정을 했습니다. 사정을 한 후에도 5~10번 정도 더 움직였습니다. 그리고 성기를 체내에서 빼니까 저의 성기 중간에 하얀색 정액같은 게 고여있는 것입니다.(콘돔 안에서) 그래서 혹시 관계도중에 정액이 콘돔 밖으로 흘러나와 여자친구의 질 안으로 들어갔을 가능성이 있나,, 그리고 그랬을 경우 임신 가능성이 높은지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참고로 콘돔을 빼내서 물풍선을 해봤을 때는 아무 이상이 없었습니다.


answer Re : 가임기 관계
변상권
변상권 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9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성관계 처음부터 콘돔을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했다면 걱정하시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물론 성관계 도중에 발기력이 떨어져서 콘돔 밖으로 흘러나오는 경우는 임신 가능성이 있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괜찮아 보입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가임기 관계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적어주신 내용만으로 본다면 제대로 콘돔 착용 이후 성행위를 가지신것 같구요. 이 경우 임신이 이루어질 가능성은 없습니다.
굳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