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배란기, 배란점액
1. 배란점액은 배란일 이전 부터 나오기 시작해서 배란일 이후까지 관찰 되나요?
Ex) 점액관찰× 점액관찰× (점액관찰 점액관찰 점액관찰 *배란일 점액관찰 점액관찰) 점액관찰× ...

아니면 배란일까지만 배란점액이 관찰되고 배란이 끝나면 점액이 관찰되지 않나요?

1-1. 만약 이전부터 관찰되기 시작해서 배란일 이후까지 관찰된다면 이전 며칠부터 이후 며칠까지 인가요?

2. 배란점액이 관찰되는 시기를 가임기로 보는것이 일반적인가요?

3. 배란점액이 관찰된 이후 시간이 지나 흰색(하얀색)냉만 관찰되는 경우엔 배란일이 지난 비가임기로 보는것이 일반적인가요?


answer Re : 배란기, 배란점액
신승령
신승령 전문의 에덴메디여성병원 하이닥 스코어: 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궁금증이 잘 해소 되었습니다 ㅎㅎ!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잘 해소 되었습니다 ㅎㅎ!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신승령입니다.


우선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배란기에 점액성 분비물이 생기는 것은 맞으나 이것만으로 가임기나 비임신시기를 단정 지을 수 없는 비특이적인 증상이라고 말씀드립니다.
개인차도 있고 개인 내에서도 시기에 따라 다 다를 수 있습니다.
배란기가 끝났다고 배란기 점액이 갑자기 없어지는 것은 아니며 서서히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배란이 실제 일어난 후 1-2일이 지나면 난자가 생존할 수 없으므로 임신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배란기 점액이 생긴다면 임신 가능성이 있다는 뜻이고 실제로 언제 배란이 되었는지 분비물로 알 수는 없기 때문에 분비물의 변화만으로 임신 가능성 유무를 확인할 수 없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