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뒤쪽 좌측 골반 바로 윗부분 중심으로 아픕니다. 재질문.
배에 힘을 주거나 허리를 움직이면 결린다는 느낌이 들고 과하게 움직이면 아픕니다. 요즘은 길가다 돌부리에 걸려도 허리가 아프지는 않습니다만 계속 부딪히면 불안감 때문인지 허리가 아파질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
이전질문입니다.
현재 20대 후반 사무직이며, 작년인 2019년 1월경 사내에서 무거운 짐을 옮기다가 허리를 다쳤습니다.
근육통만 있었던 것 같아 파스만 뿌리고 말았으며, 허리 통증을 가볍게 여겨 평소 하던 웨이트와 유도를 초기 통증이 발생한 직후 휴지기없이 계속 다녔습니다. 하지만 이후 발 코부분이 계단이나 돌부리에 부딪히면 허리가 저릴 정도로 통증이 심해져 병원을 내원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 2월부터 척추전문 병원을 약 2달을 다니고 이후 한의원을 약 1달을 다녔지만 호전세가 없었습니다. 당시 척추전문 병원에서는 주사치료와 도수치료를 병행하였지만 호전이 없었으며, 한의원에서도 침치료와 찜질을 지속적으로 받았지만 직후만 좀 나아졌다는 느낌만 받았습니다.

그래서 2019년 5월 K 대학병원 진료를 받았으나, MRI와 기타 검사를 해보았을 때 척추 손상은 없으며 디스크 문제도 아니라고 하며, 근육이 문제가 있으니 병원에서 알려주는 코어운동 그리고 찜질을 지속적으로 하라는 의사선생님의 지시와 진통소염제를 처방받았습니다.

문제는 코어운동을 할 경우 다음날 허리 아픈 정도가 심해지고 진통소염제를 먹으면 괜찮다는 느낌만 받았습니다. 6월 이후 약 반년간 허리찜질과 코어운동을 조금씩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으나 전혀 호전세가 없고 통증이 더 심해지지 않는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허리 통증이 지속되는 것을 가볍게 보면 안 될 것 같아, 앉아있는 자세를 피하고자 일을 관두고 치료에 전념하고자 합니다. 동시에 이러한 허리 근육 통증이 오래 가는 이유를 알고자 하는데, 약 1년간 병원을 세 곳 이상을 다녀오면서 속시원하게 허리가 낫지 않아 어디를 가야 하는지 어떻게 더 신경을 쓰면 좋을지 감이 서질 않아 이곳에 질문을 남깁니다.


answer Re : 뒤쪽 좌측 골반 바로 윗부분 중심으로 아픕니다. 재질문.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진찰을 해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겠지만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주사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빨리 회복하셔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