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 성형 어떻게 할까요?
저의 코는 사진상, 유관상 살짝 휜 것 같고 확실히 복코입니다. 참고로 어릴 적부터 비염 때문에 콧구멍이 큽니다. 그래서 제가 코 성형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성형을 할려고 이것 저것 정보를 수집하다가 대부분 코 성형하신 분들이 길쭉하게 코 라인이 나오며 콧볼이 작더라구요. 제가 생각하기에 저의 콧대가 낮다고 생각하지 않는데 콧대에 꼭 실리콘을 넣어야 하고 코끝에 자가연골을 넣어야 하나요?? 저는 자연스러우면서 얇고 콧대가 또렷하게 보이는 코 (파란색 선 있는 사진 같은 코) 를 가지고 싶은데 어떻게 수술하나요? (너무 많은 요구사항 죄송합니다.ㅠㅠ)


answer Re : 코 성형 어떻게 할까요?
최원일
최원일 전문의 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최원일입니다.


질문 주신 것에 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1. 휜 코 : 사진상으로 보면 코가 휘어 보입니다. 단순히 코만 휜 것이라면 수술로 교정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안면비대칭이 같이 있을 경우 코수술로 휜 것을 교정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안면비대칭이 있고 그래서 코도 휘어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도 사진상에서 보면 약간 안면 비대칭이 있고 그래서 코가 휘어 보이는 것 같습니다.
2. 복코 : 복코를 수술할 때는 주로 코를 높여서 줄어들어 보이게 하는방법, 연골을 조작하는 방법, 그리고 지방과 같은 일부 조직들을 제거하는 방법 등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방법들로 어느정도 개선은 가능하겠지만 1번부위의 피부 두께 자체를 얇게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한계가 있습니다. 2번부분의 비주를 아래로 조금 내려서 콖씉늬 모양을 개선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술할 때 코끝부위는 연골을 사용해서 모양을 만들고 콧대를 높일 때는 실리콘을 사용합니다. 물론 실리콘을 사용하기 싫으면 진피지방 등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원하시는 답변이 되었는 지 모르겠네요.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