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오메가 영양제 성분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메가 3를 샀는데 함량표기가 잘못된거 아닌가요?

Epa dha 합이 600mg 인데 1캡슐 표기량이 1002mg 으로 되어 있습니다.

잘못표기된거 아닌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오메가 영양제 성분 문의 드립니다
김도원
김도원 약사 드림약국 하이닥 스코어: 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도원입니다.


오메가 3를 추출하고 만드는 과정에서 딱 유효성분만 600mg을 맞출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제형을 만들기 위한 다른성분 및 불순물 등으로 총 1,002mg이 들어있고 그 중에 유효한 EPA와 DHA로서 600mg 들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건강기능식품이기 때문에 그외의 성분들도 몸에 해로운 것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오메가 영양제 성분 문의 드립니다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제품을 보니 1캡슐의 무게가 1,002mg 이고 그 안에 들어 있는 실제 쓰일 수 있는 영양소 DHA와 EPA합은 600mg으로
나머지 기름은 그냥 영양가 없는 기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것을 보면 순도가 낮다라고 표현을 하는데, 순도가 높은 제품일 수록 1캡슐의 무게와 DHA와 EPA합의 함량의 차이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오메가3의 섭취를 많이들 권하고 있지만 정작 산패에 대해서는 언급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오메가3를 드실때에는 더욱이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렇게 순도가 낮아도 산패가 더욱 잘 진행 될 뿐만 아니라 저렇게 투명한 용기에 들어가면 빛을 그대로 투과되기 때문에도 오메가3가 쉽게 산패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메가3의 산패의 영향을 미치는 데에는 산소와 수분 빛 그리고 열이 있는데, 질문자님도 아시다시피 치킨을 만들 때 기름을 여러번 튀겨낼 수록 산화가 되어 기름색이 시커멓게 변하고 맙니다. 그러면 그 기름을 드신다고 생각하셨을 때 우리 몸에 과연 좋을까요? 실제로 산패된 기름을 섭취시 쥐실험에서도 그 결과가 매우 참혹하다고 표현하는 연구진이 있을 정도로 암도 발생시키고 우리 DNA유전성질까지 바꾸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외국에서 수입되는 과정에서 유통경로가 확실하지 않은 데다가 주로 배로 수입될 경우 뜨거운 태평양을 2달동안 지나서 오기 때문에 한국에 도착해 있을 때는 거의 산패가 진행된 제품들이 허다하다고 매년 뉴스에 보도되기도 합니다.

요즘은 우리나라 기업도 기술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자국 기술로 신선하게 추출한 오메가3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유통경로를 확실하게 알 수 있는 이력추적시스템을 갖추고 산패를 막는 쉴드캡스 공법을 적용했다라던지 냉장배송유무 등 확인해서 이왕이면 산패에 가장 안전한 국내배양 오메가3로 구매하시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