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얼굴 가려움
안녕하세요~!

얼굴 가려운게 괜찮아 졌는데 최근에 다시 가려워요

한 1년-1년반 전에 갑자기 트러블이 일어나면서 가렵기 시작했고 알로에겔 수분로션 수분크림을 쓰며 나아지고 있었습니다 (최근에 피곤해서 안씻고 잠 3번정도)
제가 찾아본 바로 지루성 피부염의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은 되었지만 병원은 가지않았습니다

전에 증상은 명치부근 가려움, 얼굴가려움, 두피가려움, 얼굴에 트러블(심하면 7-10개씩 났음)

현재 증상은 목 뒤 가려움, 얼굴 가려움(특히 자기전에 잠에 들고나서 심함 가려워서 잠을 못잠), 얼굴트러블

어떻게 해야할까요?ㅠㅠ
도와주세용 ㅠ


answer Re : 얼굴 가려움
문득곤
문득곤 전문의 미파문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문득곤입니다.


얼굴, 두피, 두피주변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질환은 지루피부염, 모낭충증, 아토피피부염, 접촉피부염 등 다양합니다. 지루피부염이 가장 의심되긴 하나, 진찰없이 문의주신 글만으로 특정 병명으로 진단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지루피부염의 경우 기본적으로 만성질환이므로 치료의 목표가 완치보다는 증상조절, 관리에 가깝습니다.
수면부족, 과음 등에 의한 컨디션 저하가 악화요인 중 하나이므로 평소 컨디션관리에 신경쓰시고, 피부에 자극이 되는 각질제거, 심한 클렌징 등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현재 심한 가려움증으로 인한 일상생활의 불편함이 있으므로,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시어 진단/치료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려움증을 조절하기 위한 약물치료 및 임상진단에 따른 악화요인제거, 약물치료, 진정관리 등의 도움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