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파선, 답변 달아주셔서 다시 질문 드립니다.
https://www.hidoc.co.kr/healthqna/view/C0000492593

안녕하세요 이 질문글 올렸던 사람입니다. 답변 달아주신 것 보고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임파선의 크기는 사진으로 첨부하였습니다.

그렇게 큰 편은 아닌것 같고, 진찰했던 의사선생님 말씀으로는 좁쌀만한게 만져진다고 표현하셨는데, 제가 스스로 만졌을때 느껴지는 크기는 가로 2~3cm, 세로 1cm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원래 건강에 관심이 많진 않았는데 미국에서는 아파도 진료받는게 제한되니까 불안한 것도 있고, 11월에 감기가 심하게 걸린 이후로 목감기가 한달 정도 지속되었다가 겨우 나은 상황인데, 매우 건조한 날씨다 보니 자고 일어나면 목이 붓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환경이 많이 달라지다 보니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임파선이 붓는것도 처음 있는 일이다보니 아무래도 불안해서요.. 가끔 아프기도 하고 부어있는 오른쪽 말고 왼쪽도 턱 아랫부분이 아플때도 가끔 있어요. 그래서 매일 신경쓰고 혹이 줄어들었는지 자꾸 만져보게 되는데, 요즘은 자꾸 만지는게 안좋을것 같아서 만지지는 않으려고 합니다.

최근 들어서는 점점 크기가 줄어드는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다음날 자고 일어나면 또 다시 붓는것 같고.. 계속 반복되는것 같아요. 귀국은 3월 초쯤 예정입니다.

제가 자꾸 신경쓰고 만져보고 해서 그럴 수도 있으니 관심을 끄는게 도움이 된다는 말씀이신가요??

큰 문제가 아니었으면 좋겠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임파선 가라앉히는데 좋은 생활 습관이나 음식 있으면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answer Re : 임파선, 답변 달아주셔서 다시 질문 드립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크기가 점점 커지거나 돌덩이 처럼 딱딱하거나 주위 조직과 붙어서 고정되어 있거나 하면 악성의 가능성을 생각해 봐야하지만
지금 크기도 크지 않고 돌덩이처럼 단단하지 않은 것 같으니 안심하셔도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줄어 들었다가 커졌다 하는 것도 악성은 아닌 것 같아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