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시험에 대한 극심한 스트레스로 .. 불안장애 문의
16살 시험에 대한 극심한 스트레스로 틱장애와 불안장애가 생긴 뒤로 공부를 할적에도 시험장에 있는 느낌을 받으며 불안하며 긴장이 이완되지 않아 글을 읽기도 전에 피곤해지는 증상이 생겼습니다. 이후 현재 26살이 된 지금까지도 자격증 시험이나 대학입학능력시험 공부도 못할 정도가 되었는데요, 그동안 한방정신과나 개인 정신건강의학과를 많이 다녀보았지만 한방약, 양약 모두 효과가 없었습니다. 뉴로피드백의경우 한방정신과에서 2달 정도 잠깐 받아보았지만 훈련을 거듭해도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아 스스로 포기하였습니다.

지금 먹고 있는 약은 아침에 명인염산부스피론정5mg, 아빌리파이정2mg이고 저녁에 명인염산부스피론정5mg 파록스씨알정25mg 아빌리파이정 2mg 아토목신캡슐 25mg입니다. 병원에서 직접적으로 어떤 병임을 명시 해주지 않으니 스스로 다른 치료방법을 찾는데에도 한계가 있어 상담 문의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경기도 의정부시 거주로 관련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추천 병원이 있다면 추천해주시고, 치료방법이 있다면 치료방법과 병원에 대해서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불안장애 문의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시험에 대한 스트레스가 심하신 모양입니다.
원래 시험이란 것이 스트레스가 많기는 한데 특별히 심한 트라우마 같은게 있으신가요?
증상이 심해서 치료가 잘되지 않는거 같은데 그래도 어떻게 할 수 있겠어요... 꾸준히 치료를 받아보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병원 저 병원 몇군데 질문자 님과 잘 맞는 선생님을 찾아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