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한의원 치료 몸에 직접 닿는거라 불안합니다.(코로나바이러스 관련)
난임부부 한방지원 사업으로 매주 한의원에서 침,뜸을 받고 있는데 지금 중국에서는 3차, 4차 감염 사례도 확인 됐다고하고, 우리 나라도 2차 사례 나오고 해서 한의원 치료가 몸에 직접 닿는거라 불안하네요. 또 제가 지금 건조해서 그런지 목이 따끔거려요. 아주 살짝 가래도 나오고...소문에 경증환자 전파력 이야기도 들어서 혹시나 제가 그런건아닌지^^;;괜히 한의원 갔다가 어르신들 안좋은 일 생길까 두렵고...;;; 명절 전후로 사정이 있어 2주 가량 못갔는데 어제 손목과 허리통증이 생겼다가 이젠 괜찮아졌는데 침효과가 떨어지는건 아닌지...빨리 가야할텐데...한약 먹고있는데 몇주 침 안맞아도될까요? 안맞다가 다시 맞으면 효과가 많이 떨어지겠죠? 몸에도 무리가 가진 않나요? ^^;;;


answer Re : 한의원 치료 몸에 직접 닿는거라 불안합니다.(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최지은
최지은 한의사 쉬즈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최지은입니다.


현재 감기 증상이 약간 보인다면, 외출이나 사람 많은 곳 등은 되도록 안 가시는게 좋습니다.
현재 제가 운영하는 한의원을 내원중인 환자분께서도 한의원에 와서 치료 받고 하는 것은 좋은데. 오고 가는 길에 지하철 대중교통을 이용하니 그게 걱정이 되어서, 한동안 한약만 열심히 좀 챙겨드시다가 2주정도 있다가 오겠다라고 하시긴 하셨어요^^
한의원에서는 환자분들이 오고 가는 곳에 청결하게, 소독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워낙 몸이 약하신 분이라 그렇게 하는게 좋겠다고 말씀은 드렸고, 한약은 꼭 열심히 챙셔드시도록 당부드렸습니다.
앞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는 1-2주가 정황상 고비가  될듯 한데요. 집에서 홈케어 잘 하시고 감기증상이 없어지면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