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근육 떨림 및 힘빠짐 재질문입니다.
제가 쓴 글에 답변 달아주신내용 잘 읽고 감사했습니다.

지난 다른 질문을 보니 저처럼 몸 불특정 위치에 근육이 툭툭 튀는 증상으로 루게릭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이게 근육 증상을 검색하면 항상 나와서 더 그런것 같습니다.
궁금한것이 루게릭에서의 근육이 떨리고 경직 되는것의 강도는 어느정도 인지요.
제가 느끼고 있는 근육 떨림이라는것은 맥박이 뛰는것 처럼 툭툭 정도 입니다. 통증은 없구요.
그리고 근육을 사용하면 쉽게 근육통이 생기는데 이 또한 무관한 증상인지요. 과한 운동은 하지 않고 가볍게 산책만 합니다.

그리고 오늘 대학병원 신경외과 진료날이 되어 진료 받으러 다녀왔습니다.
진료중에 왼쪽 오른쪽 가운데 손가락 튕기는 검사를 해보시더니 신경쪽에 문제가 있어보인다고 하여 경추 MRI를 촬영하고 왔습니다.

C-spine MRI:
Conc)
1. HNP at C6-7 with Left subarticular and foraminal disc protrusion.
2. Central disc protrusions at C4-5 and C3-4.
3. Right subarticular disc protrusion at C7-T1.
4. OPLL at C4 to C7 vertebrae level.

지난 글들에 답변 주셨던 내용을 보니 척수의 문제가 생겼을때도 루게릭과 비슷한 증상을 보인다고 하시던데
위 소견에서 보셨을때 루게릭은 아닐까 하고 느껴졌던 지난 증상들과 비슷한 증상들을 겪을수 있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대학병원 MRI 대기가 너무 길어 타 영상의학과에서 찍고 신경외과 진료까지는 날짜가 너무 많이 남아
불안한 마음에 여쭈어 봅니다...ㅠㅠ 그리고 척수 압박으로 이명도 발생하는지요...

직접 주치의 진료를 받고 이야기를 들어야 하는게 순서이고 맞는 이치이지만
하루하루 너무 몸과 마음, 정신적으로 힘들다 보니
선생님께서 말씀 주시는 내용을 참고만 해도 불안한 감정이 많이 없어질것 같습니다...


answer Re : 근육 떨림 및 힘빠짐 재질문입니다.
주재형
주재형 전문의 박원욱병원 하이닥 스코어: 55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주재형입니다.


사진을 직접 보지 못해서 정확히 판단은 할 수 없지만 경추 MRI판독 결과만 본다면 경추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경추 문제와 호소하시는 증상들이 관련성이 있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자세한 상담은 주치의 선생님과 다시 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