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고 있기는 한데 .. 살이 빠지는 이유
제가 며칠전부터 다이어트를 하고 있기는 한데 월요일까지 69kg였다가 화요일인가 68kg 가 되더니 오늘 아침 67kg가 되었는데 무슨 문제가 있을까요 물론 68kg에서 조금 먹으면 69kg가 되었다가 다시 68kg가 되는 것도 있었습니다 3일 째 밥을 덜 먹는다고 아침 점심을 통째로 걸렀고 헬스장에 가서 러닝머신 40분을 이틀 씩 달리고 오기도 했지만 원인이 뭘까요 급합니다
answer Re : 살이 빠지는 이유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몸무게의 변화를 설명할 방법이 없어요.
너무 자주 측정하시지 말고
지금 하시는 방향이 맞다면 꾸준히 밀고 나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식 장기 투자 하시는 것처럼요.
answer Re : 살이 빠지는 이유
전혜림
전혜림 전문의 서울미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전혜림입니다.
매일 같은시간에 체중을 재시는지요? 다이어트 할 때는 매일 아침 일어나서 소변을 보고 난 이후 체중으로 기록하시기 바랍니다. 체중은 일과시간에도 변동이 있으니까요.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량이 늘어나고 체지방이 연소되면서 체중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적게 먹고 운동하면 당연히 체중이 빠지지만 절대 굶지 마시기 바랍니다. 굶어서 빠진 체중은 정상 식이를 하면 돌아옵니다.
길게 보시고 천천히 가세요. 감사합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를 하고 있기는 한데 .. 살이 빠지는 이유
김태희
김태희 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7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입니다.
보통 식단을 시작후 3일간은 기존에 먹었던 칼로리나 염분의 량에 따라 하루에 1키로~500그람까지 팍팍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4일차부터도 그렇게 감소가된다면 너무 식단의 량이 급격하게 줄어 에너지가 극도로 모자란 것이니 칼로리를 조금더 섭취하는 방향이 좋습니다. 자신의 신진대사에 50프로 정도 맞추고 여성의 경우 지방은 10~5프로 미만 나머지는 탄수와 단백으로 5:5로 채워도 좋습니다. 다이어트는 어떤 식이요법을 사용하던 어떤 비율을 사용하던 체력이 없으면 오래 할수 없고 유지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운동을 병행하되 근육과 근력을 증가하는 운동으로 하여 주세요. 근육은 모든 부위에 8~12RM정도의 강도로는 운동하는게 실제 근육량과 근력을 증가하기 때문에 저중량보단 중고중량을 사용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레그프레스(하체 골반)
2. 닐링 푸쉬업(상체 가슴)
3. 스쿼트(하체 골반 허리)
4. 데드리프트(허리 등라인)
5. 라잉트라이셉스익스텐션(팔뒤쪾 삼두)
6. 크런치(뽁근)
위 프로그램을 주 2~3회실시하여주세요 체력이 좋으면 3회 체력이 약하면 1회부터 시작해 2회로 늘려주세요. 운동의 중중량과 자세는 매우 중요함으로 전문의 도움을 꼭 받으시면서 운동하시길 바랍니다(안정성과 결과성)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에너지소비>섭취보다 많을경우 체중은 감량하구 에너지소비<섭취가 많을경우 당연히 체중이 증가하는 당연한 이치입니다.
그래서 처음다이어트를 시작할경우 몸속 저장되어있던 탄수화물,단백질,수분 3가지가 빠져나가게되기때문에 음식조절을 하게되면 체중이 감량이됩니다.그래서 다이어트기간에는 단백질,수분섭취는 적절하게 하면서 관리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