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을 분해해준다는 식품을 먹고나서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바로 설사를 해요~
체지방을 분해해준다는 식품을 먹고나서 처음에는 괜찮았는데
20일이 지난 후쯤 기름진 음식을 먹었더니 3일정도 설사를 했습니다.
지금은 괜찮아 졌는데 계속 먹어도 되는건지 아니면 중단을 해야 하는지 ....
기름진 음식 먹고나서 마로 설사를 하는데 체지방 분해가 아니라
수분이나 영양을 그대로 내보내 주는 것 같기도 하고..
문의 드립니다.
answer Re :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바로 설사를 해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어떤 식품을 드시고 있는지요?
그 식품과 설사는 관계가 없을 듯 합니다만
다이어트 목적으로 드시는 것이라면 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다시 한번 시도해보셔서 인과관계를 확인 해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answer Re : 체지방을 분해해준다는 식품을 먹고나서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바로 설사를 해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정확히 어떤 식품인지를 몰라서 정확한 답변은 힘듭니다.
단순히 식품이라면 딱히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듯합니다만, 걱정이 되신다면 잠시 섭취를 중단하고 지켜보시기를 권유합니다. 이후 증상이 없는데, 다시 섭취시 동일 증상이 있다면 더이상의 섭취는 권유하지 않습니다.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체지방분해제와는 상관없고 먹은음식물과 위상태,스트레스로 인하여 위에서 반응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단 기름진음식을 피하는데 계속 설사등 위에 반응이 오면 소화기 내과 내원하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