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입주변, 볼 떨림 입니당
원래 눈밑 떨림으로 작년 1월 신경과 가서 전해질 불균형이라고? 링겔 맞았지만 효과는 없었고 자연스레 사라졌다 나타나기를 반복...
5~6월 경 심리적인 문제로 신체화 증상을 겪고 신경과에서 신경 안정제 받아먹었고 .. 같은 시기 한쪽 얼굴 감각이 일시적으로 없고 점점 왼쪽 몸 힘이 풀리는 등 .. 의 문제로 MRI 촬영을 했고 작은 혈관까지 깨끗하다는 진단을 받았었습니다!
근데 그 후로 심심찮게 발바닥이며 볼(광대쪽)이며 입술 주변이며 근육이 한번씩 툭툭 떨립니다~. 육안으로 딱 보일 정도는 아니고.. 얼굴 쪽은 매일이 아니라 가끔 어쩌다 그래요.
제 기억으론 확실치는 않은데 아마도 mri 촬영 당시에도 이런 증상이 있었던 거 같은데요. 그럼 그냥 피곤하면 그럴 수 있는 건가요??? 아님 또 검사를 해야할만한 증상인가요??? MRI 찍은지가 반년밖에 안된지라..ㅜㅠ...


answer Re : 입주변, 볼 떨림 입니당
주재형
주재형 전문의 박원욱병원 하이닥 스코어: 55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주재형입니다.


다발성의 일시적 국소적 근육떨림 현상으로 보입니다. 근육떨림은 대부분 과도한 근육사용 또는 수면부족 스트레스등의 심리적 원인, 탈수,영양부족,약물부작용, 마그네슘 부족 등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떨림의 대부분은 심각한 질병의 증상은 아니므로 크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입주변, 볼 떨림 입니당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스트레스 많으신가봐요? 많이 힘드시겠습니다.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전해질 체크를 해보셨나요?
마그네슘을 많이 꾸준히 보충해보시면 좋겠네요.
다시 MRI 하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신경과에서는 무어라고 하시나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