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신가능성이요!!
1월 20 21 22 23 24 이렇게 5일동안 생리를했고 생리기간에 첫관계를 맺었습니다. 생리주기가 28~30일로 막 규칙적은 아닌데 28일로 계산했을때 배란일 하루전에 관계를 맞았습니다 첫번째사정은 딸딸이로 입에 사정 후 오줌싸고두번째사정은 질외 사정(2월 2일) 두번다 노콘 그리고 다음날 왼쪽배가 땡기듯 아프더니 일주일후 자고 일어나면 크림같은 분비물이 나와있습니다 ㅠㅠ 착상냉인가요 ㅜㅜ 너무 무섭습니다 ㅠㅠ 생리가 일주일정도 남았는데 생리 기다리는게 맞겠죠 ㅜㅠ질염이생겨서 분비물이 늘어난 거겠죠 ㅠㅠ?? 임신도 아니겠죠 ㅠㅠ??학생이라 너무 걱정됩니다ㅜㅜ


answer Re : 임신가능성이요!!
윤장호
윤장호 전문의 원광대학교의과대학산본병원 하이닥 스코어: 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윤장호입니다.

임신 가능성에 대한 질문이시네요.
일단 배란일 전날 관계를 하셔서 그리고 콘돔을 착용하지 않아 임신 여부가 걱정이시겠네요.
다음날 왼쪽배가 땡기듯 아프다고 했는데
아마 이 때가 배란이 되지 않았을가 합니다.
일단 질내에 사정을 하진 않았지만 사정 이후 소변을 보고 나서 다시 관계를 가졌기 때문에
소량의 정자가 질내에 들어갔을 가능성은 있습니다.
하지만 그 양이 많이않기 때문에 임신 가능성은 아주 낮습니다.
다음 생리때까지 기다려 보시고 생리가 2주일 이상 지연된다면 임테기로 확인하시기 바라며
크림같은 질분비액은 질염의 증상일 가능성이 높으니 부인과를 들러 상담 진찰 받으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임신가능성이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쿠퍼액으로 임신가능성은 적지만
가임기이기 때문에 걱정이 많이되면 사후 피임약 복용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