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answer Re : 오메가3는
김은지
김은지 영양사 라이프앤바이오 하이닥 스코어: 6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은지입니다.


오메가3는 어떤 어류에서 추출했는지보다, 추출해서 어떻게 만들었는지가 중요합니다.
어유 추출 오메가3의 경우 해양오염, 중금속, 방사능, 환경오염의 위함에 노출된 상태이기 때문에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하신다면 먹이사슬 최하위인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석 미세조류 오메가3가 가장 오염에 안전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는 기름성분이기 때문에 산패를 꼭 따지셔야 하는데요.
산패에 대해서 얼마나 명확하게 관리하고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한 기름은 우리 몸에서 발암물빌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기름은 열, 산소, 수분에 의해 산패가 가속화되고 시간이 지날수록 산패가 진행되는데요.
그래서 유통과정이 긴 해외원료, 해외제품의 경우 국내에 입고 됐을때 이미 산패가 진행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유통과정이 짧은 국내원료, 국내배양 미세조류 오메가3가 산패 위험이 낮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일반적인 말랑말랑한 연질캡슐은 수분을 함유하고 있고, 캡슐을 붙일 때 고열에 노출되기 때문에 산패 가능성이 높은데요. 최근 개발된 산패 최소화 기술 쉴드캡스 공법을 활용한 경질캡슐인지 확인하시면 좀 더 안전한 선택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영양성분은 식품자페로 섭취하는 것이 아니고 추출 후 가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과정과 공정이 어떠한지, 얼마나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는지 꼭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효능과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시지 마시고, 안전한 선택으로 건강에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