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무릎,허벅지통증
무릎에서 계단에 올라갈때마다 뚝뚝 소리가 나서 찾아보니까 통증이 없으면 괜찮다 라고 하는데 어떤 상황에서 통증이 오는지는 모르겠는데 서있을때 걸어다닐때 서있을땨 등등 통증이 옵니다. 막 아픈건아니고 거슬리는 통증 염증이 생긴데를 눌렀을때의 느낌? 그럴때도 있고 주사맞을때의 느낌의 통증이 있을때도 있고 시리다는 느낌이 있을때도 있고 다양합니다. 그외에도 3주정도전부터 계속 신경쓰이게 통증? 이 조금씩 있어서 계속 거슬립니다. 그리고 허벅지 통증은 우측 허벅지에 뭔가가 늘어나면서 눌리는 느낌일때도 있고 꽉누르는 통증이 있을때도 있습니다... 이건 예전3년전부터 가끔씩 그렜습니다. 괜찮았다가 몇달뒤에 또그러고 그런식입니다. 예전에 축구도 매일 친구들이랑 같이했었고 태권도를 한 10년정도해서 무릎에 문제가 있는건지 아니면 근육통같은건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무릎,허벅지통증
오창선
오창선 전문의 의료법인혜수의료재단베리굿병원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오창선입니다.


무릎에서 소리가 나는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특별히 통증이 없는 한 지켜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이상이 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검사가 필요합니다.
뼈를 볼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X-ray 검사 및 인대, 반월상 연골판의 이상 등을 확인할 수 있는 MRI 등
검사를 해봐야지 원인을 찾을 수 있으며, 정형외과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