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재질문입니다. 뇌하수체 관련 수치와 유즙분비 호르몬 수치가 높게 나왔는데 ..호르몬 검사문의
선생님 하나만 더 여쭙겠습니다ㅜㅜ
남성호르몬은 정상인데 탈모가 진행중이면 다낭성으로 인한 탈모일 수가 있는건가요?? 다낭성을 치료하면 탈모는 자연스럽게 괜찮아지는건지....ㅠ
-----------------------------------------------------
이전 질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예전에 다낭성이 있어서 1년정도 호르몬제 복용하다가 생리 주기가 괜찮아져서 약을 끊고 지냈습니다.

그러다가 조금씩 또 주기가 안맞아져서 병원을 방문해서 호르몬 검사를 하였습니다. 이때 초음파에서는 다낭성의 모습은 띄지 않았지만 호르몬 검사를 해보자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뇌하수체 관련 수치와 유즙분비 호르몬 수치가 높게 나왔는데 담당 의사가 안계셔서 다른 의사선생님께 진료를 받았고, 그 의사선생님께서 생리 끝나고 한번더 검사해보고 그래도 높게 나오면 뇌하수체 쪽으로 큰병원 가보라고 하셨습니다.(참고로 생리는 1/26일날 했습니다)

그러고 1월 생리 끝나고 2/8 병원 방문 했습니다. 이날은 원래 담당 선생님께 진료를 받았는데 지금 하면 다음주 배란기고 수치가 정확하지 않을거라고 2월 생리를 하고 있을때 생리 시작한지 3~4일째에 검사를 하자고 하더군요. 이부분도 선생님 두분이 말이 맞지 않아서 뭐가 맞는건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혹시 다음 검사 결과에도 뇌하수체, 유즙분비 호르몬수치가 높게 나온다면 혹시 이게 탈모와 연관이 있을까요?? 호르몬 치료를 하면 탈모도 나아질 수 있는건가요??

마지막으로 초음파 상에는 다낭성의 모습을 띄지 않는데 그 외에 다낭성일 경우에 생기는 증상만으로도 다낭성증후군 진단이 나올수가 있는건가요..?


answer Re : 재질문입니다. 뇌하수체 관련 수치와 유즙분비 호르몬 수치가 높게 나왔는데 ..호르몬 검사문의
홍승호
홍승호 전문의 리디아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홍승호입니다.


다낭성 난소로 인한 탈모는 그닥 심하지 않습니다.
탈모는 유전적 요소와 스트레스가 큰 영향을 미칩니다.
탈모가 진행되면 탈모 전문병원과 상담 하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