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관계 후 노란색 냉
어제 콘돔을 사용해서 관계를 2번 맺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속옷에 아주 약간 묻어날 정도의 양이고 휴지로 닦으니 옅은 노란색 냉이 나왔는데 조금 끈적하고 시큼한 냄새가 나는데 왜 그런 거죠 ㅠㅠ 혹시 3주 전에도 콘돔 사용하여 관계를 했었는데 이것도 연관 있을 수 있나요? 참고로 생리 주기는 12월 30일~1월 5일, 1월 29일~2월 3일이며 이번 달 예정일은 2월 27일입니다.


answer Re : 관계 후 노란색 냉
이신
이신 전문의 동방서시의원 하이닥 스코어: 8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신입니다.

평소와 다른 분비물과 냄새가 난다면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핵심은 평소의 질점막에 있는 세균의 조성이 바뀐 것이 원인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잠깐 1-2일 정도 지속되다가 정상화 된다면 크게 신경을 안써도 되겠지만
증상이 지속된다면 초기에 검사를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할 것 같습니다.
콘돔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잘 하고 있는 것이고 성관계 후에 적절하게 위생관리에 신경을 써서 문제가 더 이상은 안가도록 힘써봅시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관계 후 노란색 냉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3주전 관계와는 연관이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질염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하루 이틀 경과 관찰해 본 뒤 증상이 지속된다면 산부인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