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사정시 시원함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주 화요일날 부고환염을 진단받고 4일정도 항생제 및 소염제를 먹고 5일만에 자위를 했는데요 원래 그전까지만해도 자위를 하고 사정시 시원하게 나왔었는데 약을 먹고 자위를 하니 사정이 시원하지가 않습니다. 정액이 튀어오르지 않고 찔금찔금씩 나오고 사정 후에 남은 정액이 조금씩 나오고 발기시 하복부에 당기는 통증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약 부작용일까요 아님 자위를 오랜만에 해서 그런걸까요?? 그리고 통증은 많이 없어졌지만 고환과 하복부쪽에 계속해서 불편하고 느낌이 들고 성긴 내부가 간질거리는 느낌이 듭니다. 왜 그런건가요? 혹시 다른 병도 같이 발병한걸까요?? 그리고 발기가 완전히 안됩니다. 심리적 증상때문일까요?


answer Re : 사정시 시원함
이주환
이주환 전문의 삼성좋은날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주환입니다.

우선 부고환염은 약 3-4주간의 약물치료와 사정을 피하셔야 합니다.
약물에 의해 사정시 장애가 있을수도 있고, 아직 완치 되지 않은 부고환염에 의한 증상일수 있습니다.
다음 진료시 의사선생님께 질문하여 주시고 당분간은 금욕 금주및 꾸준한 약물치료가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사정시 시원함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약물로 인한 증상일 수도 있지만, 부고환염 자체의 증상일 가능성도 높아보입니다.
치료 도중에 사정은 피하시는게 적절한 치료를 위해 필요합니다. 자위 혹은 성행위를 금하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