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 혈관질환에 의한 뽀루지-피부과 상담
유독 코가 잘 발갛고 열나고 뽀루지가 자주 납니다. (심한 정도는 아니고요) 손은 절대 대지 않습니다, 저절로 없어지긴 합니다. 며칠전 병원에 가니 뽀루지도 여드름 일종이라고 일단 염증부터 치료하지고 하고 스킨과 약복용하고 일주일 뒤에 오라고 했어요 약은 마크로라이드계 항생제와 위보호제로 비급여로 진료비도 비싸고 약도 비쌌습니다. 제가 체질이 약하고 약을 거의 안먹는 습관으로 그날 저녁부터 약을 먹으니 얼굴이 달아 올라 혼이 났습니다. 그리고 약을 먹지 않았습니다.
1. 항생제가 그런 부작용도 있는지요??
2. 제경우는 혈관질환으로 코에 열나고 붉고 뽀루지가 나는 것 같은데 이런 경우는 혈관 질환으로 급여 처리가 안되지요???
답장 빨리 주세요!!!


answer Re : 코 혈관질환에 의한 뽀루지-피부과 상담
문득곤
문득곤 전문의 미파문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전문의 선생님께서 답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문의 선생님께서 답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문득곤입니다.


코가 붉고 뾰루지가 반복되는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것이라면, 주사피부염, 주사비로 진단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급성 염증 상태 (뾰루지)일 때는 염증 억제를 위해 경구항생제를 일정기간 투약하는 것이 표준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필요 시 연고를 함께 처방하기도 합니다. 급성 염증이 조절되고 나서 남은 붉음증은 피부밑 혈관의 증식과 확장이 남은 것으로, 물리적으로 혈관을 제거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혈관레이저의 도움을 받습니다.

1. 항생제에 대한 과민반응은 사람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약물과의 연관성이 분명하다 판단되면 의료진과 상의하여 다른계열의 항생제로 변경해 볼 수 있습니다.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시어 진료보시기 바랍니다.
2. 주사피부염, 주사비는 현재 급여적용이 불가한 질환이 맞습니다. 급여로 약처방이나 레이저시술을 하게되면, 잘못된 보험청구로 삭감 대상이 됩니다. 이는 여드름도 마찬가지입니다.

직접 진찰하지 않고 상담하는 것은 한계가 있으니,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가까운 피부과 병원에 내원하시어 진료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코 혈관질환에 의한 뽀루지-피부과 상담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주사라는 병이 아닌가 싶습니다.
주사는 보험처리가 안되는 비보험 질환입니다.
처방 받은 약하고 잘 안맞는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