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브레인 포그가 심합니다. 브레인 포그를 완화시켜주는 약이나 건강기능식품을 찾고 있는데요.
1. 탈모약(프로페시아)을 5년 먹었습니다.

2. 어느 순간 머리안에 꼭 구름,안개가 끼어 있는 듯이 탁하고
기억력 저하, 독해력의 현저한 저하(눈으로 글을 읽는데 글이 바로바로 이해가 안됩니다), 사고력 저하의
증상이 생겨 단순히 나이에 따른 뇌기능 저하로 생각했지만
제 스스로도 불쾌하게 느껴질 정도로 머리가 나빠짐을 인식하였습니다.

3. 이후 우연히 브레인 포그라는 증상을 알게 되었는데
저와 증상이 같습니다.

4. 알고보니 탈모약을 복용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임을 알게 되고
복용을 중단하였습니다.



급하게 브레인 포그를 완화시켜주는 약이나 건강기능식품을 찾고 있는데요.
혹시 추천해주실 건 없을까요.

검색해보니 글루타치온,시티콜린 등등이 나오던데 무엇을 먹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answer Re : 브레인 포그가 심합니다. 브레인 포그를 완화시켜주는 약이나 건강기능식품을 찾고 있는데요.
손경호
손경호 약사 바른약국 하이닥 스코어: 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손경호입니다.

코로나19관련 업무량이 늘어서 빠른 답변을 못해드려 죄송합니다.
피나스테리드 성분의 탈모치료제를 드시고 브레인포그가 나타나는 비율은 1%이하로 알려져있어요. 막상 그 당사자가 되면 그 확률은 의미가 없겠지만.. 흔하지 않은 부작용을 겪고 계시는 불편함에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급하게 브레인 포그를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입니다. 운동을 통한 뇌혈관으로 산소공급을 늘려주고, 노폐물 배출을 촉진시켜줍니다. 중강도운동으로 주 150분, 고강도운동으로 주 75분정도가 적당합니다.
운동 다음으로는 항산화제가 좋습니다. 언급하신 글루타치온, 시티콜린도 일종의 항산화제 입니다.
강황(커큐민), 레스베라트롤, 글루타치온, 마그네슘, 오메가3 정도가 좋습니다.
1순위로 추천은 약국에서 활성비타민+마그네슘제제를 권해드립니다. 2순위로 오메가3나 항산화제 종합영양제를 권해드릴 수 있어요. 커큐민이나 레스베라트롤(땅콩, 적포도에 많음)은 해당성분이 있는 식품을 드시는 것이 좋아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