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인벨라와 조혈제?
문의드립니다.
요즘 인벨라 인약을 인×칼슘해서 55 이상 안되어도 약처방 해 주시는가요?
그리고 피수치가 10.1 나왔는데요 4천단위 조혈제를 일주일에 두번 맞아도 피수치가 너무 오르지 않을까요? 저는 요즘 와파린 때문에 해파린을 아예 쓰지 않고 있는 상태인데요 괜찮을까요?


answer Re : 인벨라와 조혈제?
손태용
손태용 전문의 손태용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장내과 상담의 손태용입니다.


인*라 기준은 바뀌어서 곱하기는 하지 않고 인 수치가 5.5 이상이면 보험이 되어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지하는 중에 4.0 이상인 경우에는 계속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벨포로라는 강력한 약이 새로 나와서 인 수치가 6.0 이상으로 균형이 맞지 않는 경우에 처방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빈혈수치는 10-11 사이를 유지하면 되는데 활동량에 따라 조절이 필요하긴 합니다.
빈혈수치를 올리기 원하시면 조혈제를 투석시마다 맞는, 즉 주3회로 늘려보시거나 용량 자체를 6천이나 1만 단위로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 하나 중요한 것은 조혈제는 말 그대로 혈액을 만드는 데 필요한 원료가 아니라 도움을 주는 호르몬입니다. 원료에 해당하는 철분의 섭취가 없으면 아무리 조혈제를 많이 맞아도 소용이 없습니다. 현재 복용하는 훼로바 철분약을 올리거나 주사를 같이 맞으시기 바랍니다.

와파린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응고정도에 따라 헤파린을 중단하기도 합니다. 그것은 처치하는 의료진의 결정이므로 잘 따르시기 바랍니다. 과량이면 출혈의 위험도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