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인해 추후 임신시 태아에게도 영향을 줄수있나요?
정성껏 주신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한가지 궁금한부분이 생겼는데 말씀하신 뼈의 골밀도 부분에서,혹시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인해 추후 임신시 태아에게도 영향을 줄수있나요?


answer Re :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인해 추후 임신시 태아에게도 영향을 줄수있나요?
이완구
이완구 전문의 맑은샘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7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분비내과 상담의 이완구입니다.

갑상선기능 저하증 환자가 갑상선기능 저하증이 조절되지않은 채로 입신을 한다면 태아의 뇌발육에 당연히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러나 갑상선호르몬제를 적절한 용량을 복용하여 정상갑상선기능을 유지한 채로 임신을 한다면 태아에게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산모의 갑상선기능 저하증이 태아의 골밀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연구하기도 어렵고 알려진 연구도 거의 없습니다.
답변자의 소견으로는 적절하게 약을 복용하면서 임신을 유지중이라면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은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인해 추후 임신시 태아에게도 영향을 줄수있나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이 있다하더라도 적절히 갑상선 호르몬이 유지되도록 약물 복용을 하며 치료가 잘 되고 있는 경우라면 태아에게 직접적인 영향은 없을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정확한 연구가 이루어진 부분이 아니라 대답은 조심스럽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