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없이 살이 찔수있나요?
아토피에 알러지가 갑자기 생겨 요새 고생중입니다
피검사 및 테스트 결과 탄수화물이 안좋을거다 라는 얘기를 들어
줄여보려고합니다.
허나 제가 한식을 좋아하여 밥을 2공기나 먹을정도로 잘먹는데
탄수화물을 최소화하여 체중을 어떻게 불려나갈지 고민됩니다
단순히 육류만이 아닌 건강식단으로 불려나가고싶습니다.
answer Re : 탄수화물없이 살이 찔수있나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육류가 아니더라도 식물성 단백질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탄수화물 자체가 알러지 성분이 정확히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는것도 필요할듯합니다.
answer Re : 탄수화물없이 살이 찔수있나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탄수화물의 양을 많이 줄이면 체중이 잘 늘어나지 않고 줄어들 가능성이 높아요.
지금은 체중을 불리시는 것보다 조금 줄여나가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answer Re : 탄수화물없이 살이 찔수있나요?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건강하게 체중증가를 하는게 중요한데,
체중증가 목표시라면 아침,점심,저녁식사를 채소3가지,단백질1가지,밥1/2~2/3공기 섭취시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를 아,점 사이 간식으로 넣고 점저사이 간식으로 단백질 쉐이크를 추가해서 드시길 권장합니다.
​근력량이 증가하면서 건강하게 체중 증가를 하시는게 목적이시기 때문에 야식으로 단기간 고칼로리,외식,간식등으로 체중을 잘못 증가시키면 혈액 검사에서 콜레스테롤수치나 당, tg, 간수치가 증가 할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식사관리를 하면서 체중을 정상 체중에 맞게끔 관리하는게 가장 중요해 보입니다.
단백질 쉐이크를 구입시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시고
단백질 중량은 15g 이상, 당 함량은 6g 이하인 걸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마른 체형이시고 근력량 향상을 위해서는 간식대신 섭취하시고 흰우유에 타서 드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참고 상황으로 단백질은 마시는 것 보다 씹어서 드시는 것이 칼로리는 비슷해도 더 오랜 포만감을 지속지켜 줍니다.
​웬만하면 음식으로 단백질 중량을 100g 잡고 섭취해 주시고, 시간이 없고 바쁘실 경우 위의 영양 성분표를 확인후 구매해 주시길 바랍니다.
​두부 쉐이크를 만들어 먹는 방법은 두부 1/4모, 바나나 작은거 2개, 플레인 요구르트 1개, 우유 100ml 믹서해서 드셔도 됩니다.
단백질도 끼니별 적정함량을 100g손바닥크기만큼 세끼를 4~5시간간격으로 나눠서 먹는게 중요합니다-달걀,닭가슴살,연어,육류살코기위주,사태살,해산물,두부,멸치,콩,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