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병가능성
관계는 콘돔끼고 했구요. 콘돔끼고 질외사정했고 현재 경구피임약도 먹고 있는 상황입니다. 관계를 하자마자 질안쪽에 통증이 있었고 두번째 관계때도 약간 통증이 있었는데 그때만 그런줄알고 넘겼습니다. 근데 샤워하고 몇시간이 지난 지금도 질입구쪽에 통증이 있습니다. 가렵지도 않고 분비물도 많지 않고 냄새도 많이 나지 않습니다. 관계할때 사정 전에 콘돔을 확인했을때 콘돔에 저한테서 나온 하얀색 분비물이 묻어 있기도 했습니다. 이 경우 성병 가능성있나요? 여러사람이랑 관계한 적 없고 지금 남친이랑만 했습니다. 남친이랑 노콘으로 한적있어서 걱정입니다.


answer Re : 성병가능성
이신
이신 전문의 동방서시의원 하이닥 스코어: 8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신입니다.

성관계시 물리적인 자극에 의해서 통증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성병관련된 증상은 분비물 양상이 바뀌고 냄새가 바뀌고 자주 소변을 보거나
소변을 볼 때 통증이 있거나 외음부 가려움증이나 피부가 염증반응 형태로 나타나니  조금 더 경과를 봐도 될것 같습니다.
다른 증상이 생기거나 증상이 지속 될때는 가까운 병의원에서 확인해보는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성병가능성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관계 직후에 나타난 통증은 셩병의 가능성은 적어보이고 혹시 상처가 난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대부즌 상처는 시간이 지나면 잘아물고 하지만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