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간경화 영양제질뮨
할머니께서 간경화가있으샤서 우루사 드시고 계십니다. 간이나쁘셔서 팔다리아프신데 동네 병원에서 처방을 안해준다고합니다 그래서 찾아보니까 관절팔팔이 관절에 좋다길래 하나 사드리랴고 하는데 간때문에 걱정이되서요 무슨 초록입홍합오일복합추출물인지그런게들은것같은데 드샤도될까요??


answer Re : 간경화 영양제질뮨
김소연
김소연 약사 유니팜약국 하이닥 스코어: 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소연입니다.

통증 치료를 위한 진통 소염제를 드실 경우 간이 좋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원치 않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다니시는 병원에서 약 처방은 해주지 않으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 물리치료등 다른 방법을 통해 치료를 해주고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문의주신 초록잎홍합은 관절염에 대한 항염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천연식품중 하나 입니다. 항염효과가 뛰어난 플랑크톤을 먹고 자랐기 때문에 초록입홍합은 많은 항염물질을 농축하고 있어 우리 몸의 염증 유발 물질인 류코트리엔 생성을 억제합니다. 따라서 만성 관절염이나 염증 치료가 필요하신 분들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 주신 건강보조제는 초록입홍합 유효성분을 추출하여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초록입홍합은 항염기능 뿐만 아니라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 간경화가 있으시다면 우*사 외에 추가 보조제로서의 효과도 기대는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춰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 주의하실 점은 조개류 알러지가 있거나 혈전용해제를 복용 중이라면 전문의와 상의하신 후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