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머니 열이 오르낙 내리락 합니다.
오늘 아침부터 발생했고요. 오전엔 열이 나다가 안나다가 계속 반복하시네요. 체온계가 집에 없어서 일단 손으로 머리에 대보니까 열이 났다가 안났다가 합니다.

1시간 단위로 끊어서 열 확인 했습니다. 피부가 좀 많이 차가우시고 머리이 손 대보니까 차갑다가 안차갑다가를 반복하시는 것 같습니다. 또한 어머니가 몸살 기운이라도 있으신지 어깨통증을 호소하시고 몸에 기운이 별로 없으신것같아요. 많이 피곤하신건지 2일 동안 삼육두유 한팩 드셨고요. 다른건 안드시겠다면서 말씀을 자꾸 하십니다..

유방암 2기B이셨고 수술 받으시고 항암치료 받은지 12일? 정도 되신것같아요. 유방암 항암치료 1주차 지나고 12일 정도 지나니까 발생했습니다. 저번에 심장초음파 찍으로 갔을때 백혈구 수치도 비교적 정상이라고 담담 교수님께서 말씀해주셔서 별 걱정 없었는데.. 감염이나 이런 문제일까요?

택시타고 수술받은 해당병원 응급실 갔는데. 의사분이 응급실 내부는 코로나 때문에 2차 감염될 수도 있다면서 집에서 잘 챙겨드리라고 말씀하셨는데...

어떻게 대처해야할까요..? 그리고 다른 무슨 일이 있는걸까요?


프로필에 있는 상태는 제 껍니다. 어머니랑 상관없습니다.


answer Re : 어머니 열이 오르낙 내리락 합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우선 정확히 발열이 맞는지부터 정확한 확인이 필요할듯합니다.
아무래도 항암 치료 받으시는 분이라 감염에 취약할 수는 있습니다만, 먼저 체온계부터 구입하신 뒤 체온이 지속적으로 높다면 다시 해당병원으로 연락취하시는게 현재로서는 가장 좋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