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와골절 후 2개월조금넘었는데.
2개월전쯤 오른쪽눈 외상으로 안와골절이 생겼습니다. 병원에서 ct확인후에 지켜보고 3개월째때 됬을때 복시나 임상적 증상이 심하면 수술하자고 하셨는데 크게 함몰도 없고 감각이상도 50%정도 돌아왔어요 복시도 없구, 안구운동장에도 없습니다 근데 어느날부터 눈번쩍임이 생긴것 같구 비문증은 원래있었는데 더심해진것 같아서 병원에서 oct랑 동공확장제넣구 검사하구 했는데 망막에는 이상이 없었어요 , 또 눈 검사뭐여러가지 해서 이상없었는데 수술받아야할까요? 그리고 감각이상은 수술받으면 나아지나요?또 특히 잠을 많이 못잔날은 예전과다르게 다친눈쪽이 엄청 피곤하고 그래요 ㅠㅠ..아직 덜 아물거나 덜 나앗을까요? 걱정이 되긴한데 좋아지고잇어서 애매하네요..ㅠㅠ 아직 ct찍은게 없어 수상직후 ct만 올릴게요


answer Re : 안와골절 후 2개월조금넘었는데.
우성욱
우성욱 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9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입니다.


현재 증상이 없고 검사상 더 악화된 소견이 없다면 수술을 적극적으로 고려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감각이상은 외상으로 인해 신경이 절단되지 않는 이상 시간이 지나면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곤한 상태가 되면 아무래도 다친 눈이 좀 더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시간이 지나면 그 차이는 줄어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좀 더 경과를 보시고 정확한 것은 진료받으시는 병원의 의견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