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눈이 피로하면 어지러움과 속 미슥거림이 있을 수 있나요?
원래 렌즈를 착용하는데 집에서 칩거하면서 2주간 렌즈도 안 끼고 안경만 끼고 있습니다 근데 어느 순간부터 눈이 금방 피로해지고, 어지러우며 활자를 읽을 때 속까지 미슥거립니다 2개월전에 안경을 맞췄고 잘 보였었는데 1개월 전부터 다시 안 보이기 시작했어요 눈이 피로해서 그런가보다 하고 그냥 생활했는데 2개월이 지난 지금도 잘 안 보입니다 급속도로 시력이 안 좋아진 느낌이에요

시력이 급속도로 떨어진 점, 그럼에도 잘 안 보이는 안경을 낀 점이 문제인건지 눈이 문제가 있는건지.. 걱정이 되네요 현재 자가격리 중이라 담주에야 외출을 할 수 있는데 걱정이 되어 글을 올립니다


answer Re : 눈이 피로하면 어지러움과 속 미슥거림이 있을 수 있나요?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굴절이상의 종류와 안경 교정상태에 따라서 다양한 답변이 있을 수 있어 안경과 관련해서는 딱히 조언을 드릴 수는 없겠습니다. 잘 맞던 안경이 갑자기 안보이게 되는 경우가 대개는 안경도수의 문제는 아닙니다. 피로해서 그럴 수도 있고, 안구건조증이나 알러지 때문에 시야가 흐려져서 그렇게 느껴 질 수도 있습니다. 집에서 물을 많이 드시고 책볼 때는 눈을 자주 깜박여 주세요. 자가 격리가 풀리고 계속 불편하시면 안과 방문해서 진료 받으시구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눈이 피로하면 어지러움과 속 미슥거림이 있을 수 있나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적힌 내용만으로는 정확하게 무엇이다 설명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시력이 급속도로 떨어진 점과 갑자기 안경이 맞지 않는 것은 안과 진료가 필요합니다.
그와 별개로 어지러움과 미슥거림이 지속된다면 신경과 진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