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 증상들이 어떤 질병인건지 궁금해요
제 몸에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빈혈, 저혈압, 수족냉증, 다한증, 우울증 등 여러가지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럼 도대체 어느 과로 가는게 좋을지, 어떤 질병일 확률이 유력한지 알고싶습니다.

증상 :
1. 어지럼증(일어날때, 앉을때도 어지럽지만 가끔 그냥 있을때도 어지럼증이 나타납니다.)
2. 무기력함
3. 손발에 땀이 남(건조할때도 있지만 필기할때나 폰을 할때, 그냥있을때도 손발에 땀이 많은 편입니다. 겨드랑이도 땀이 많습니다. 땀이 나는 정도는 악수하기 미안할정도? 지문인식이 안되고 공책이 젖을정도입니다.)
4. 손발이 차가움(겨울엔 손발이 특히 더 찹니다. 여름엔 에어컨을 쐬면 손발이 가장 먼저 시립니다.)
5. 두통(전에 편두통이 심할때가 있었는데 그런 통증입니다. 어지럼증과는 다른 느낌입니다)
6. 숨이 참(원랜 안그랬던거 같은데 최근에 유독 숨이 많이 차더라구요)
7. 장이 안좋음(변비가 있고, 가스가 자주 차고 통증이 자주 느껴져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정도입니다)

저는 18살 여학생이고 체형은 비만입니다. 저번에 심리치료 받을 때는 스트레스가 많은 편이라고 진단받기도 했습니다. 저런 증상들이 자주 나타나면 도대체 어디어디 과를 가서 진료받는게 좋을까요?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런 증상들엔 어떤 음식들을 섭취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이 증상들이 어떤 질병인건지 궁금해요
조선진
조선진 전문의 잠실성모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조선진입니다.


1. 일어날때 어지러운 것은 기립성 저혈압의 가능성이 높아보이지만, 가끔 어지러움이 있는 것은 이비인후과 질환(전정기관의 장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어지러움증에 대해서는 뇌의 이상이 없는지의 확인을 위해 신경과의 진료도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어리기때문에 이 가능성은 매우 낮아 보이지만, 어지러움이 지속된다면 신경과 진료를 보는 것을 고려해 봐야 합니다. )

2. 손발에 땀이 많이 나고 차가운 것은 자율신경계 조절에 관한 문제로, 말씀하신것처럼 다한증의 증상(땀이 젖을 정도로 많이 남)이 심하다면 내분비 내과나 흉부외과의 진료를 보셔야 합니다.

3. 두통, 숨이 참, 장이 안좋음. 무기력함에 대한 증상들은 서로 연관이 되어서 어느 한가지 원인이 해결되면 좋아질 가능성이 있는 증상들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봤을 때, 어지럽고 숨이 찬 증상이 내과적 질환일 지 감별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우선은 인근 내과에 가셔서 위 증상을 말씀하시고 진료를 보시는 것을 권유드리겠습니다. 그 후에 하나씩 각 증상들에 대해 각 진료과를 찾아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이 증상들이 어떤 질병인건지 궁금해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적어주신 내용들 자체가 비특이적인 증상이 대부분이며, 스트레스로 인해 유발되었을 가능성이 가장 높아보이지만,.

신경과에서 어지럽고 두통, 손발 차가운 증상을 보신 뒤,
숨찬 것은 순환기내과 진료를 권유합니다.
장이 좋지 않은 부분은 소화기내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