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쿠퍼액 콘돔빠짐 임신확률 궁금합니다
여자친구 생리 주기는 규칙적입니다 매달 20일 전후로 합니다
어플상 3월30일부터 임신가능기간이라고 하고 오늘29일에 안전하다고 하여 관계를 가졌습니다
하다보니깐 콘돔이 성기 3/1~ 3/2 정도에 걸쳐 있었는데 임신가능성 있는지 궁금합니다.
중간 중간에 빠진느낌이들어 다시 끝까지 내려 착용하구 관계하였습니다 사정은 하지 않았으며 빠진콘돔 제거후 새걸로 착용한후 다시 관계하여 사정하였습니다.
빠진콘돔 및 그날 사용한 콘돔모두 물넣어 확인해본결고 새는곳은 없었습니다.


answer Re : 쿠퍼액 콘돔빠짐 임신확률 궁금합니다
김정선
김정선 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사람몸은 변수가 많습니다. 생리주기가 매달 30일 주기로 아주 정확하다면 다음 생리 예정일 14일 전후가 배란일이라고는 하지만, 실제로 배란일은 계산과는 다를 경우도 많습니다. 임신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분이나, 피임하기 위해서 초음파 검사 등으로 배란일을 찾는 경우 계산과 다른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쿠퍼액에 정자가 섞여 있을 수 있고 사정할 때 나오는 정자에 비해서는 숫자가 적습니다.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임신가능성이 높지는 않지만 100% 없다고 말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쿠퍼액 콘돔빠짐 임신확률 궁금합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가임기 여부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남성의 정자는 여성의 몸 안에서 1주일 가량 생존할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쿠퍼액 임신 가능성은 낮지만, 추후 생리가 없다면 임신테스트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