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2되는학생 소아비만에 관해 최대한빨리뺄수있는 방법
이제 중2가되면서 음모도 살짝식 나는게 보이고 2차성징이 시작되려는것 같은데 건강과 관련해서도그렇고 특히나 2차성징 성장기때 매우많은 체형상의 영향, 호르몬 적인 영향이 매우 크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2차성징도 시작되려는것 같은데 최대한빨리 살을 뺄수있는 식이요법,운동법 좀 알고싶습니다
answer Re : 중2되는학생 소아비만에 관해 최대한빨리뺄수있는 방법
강영록
강영록 전문의 강의원 하이닥 스코어: 250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강영록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학교를 못가고
인터넷 강의를 하면서 활동량이 줄고 더 비만해지기 쉽겠습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식습관과 운동 생활 습관을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식습관
1. 음료수 끊기, 설탕이 첨가된 간식 안먹기
2. 내가 먹는 음식의 총 열량 확인하기
3. 식사할 때 작은그릇 쓰기
4.  패스트푸드 줄이기
*운동습관
신체 활동을 꾸준히 늘려서 땀나는 운동을
하루 60분 목표로 최소 20분 이상
주당 최소 5회이상 운동하기
*생활습관
TV 스마트폰 적게 보기
적정 수면 시간을 유지하도록 해서 잠 잘자기
이수연
이수연 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하이닥 스코어: 21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실 때에 물론 빠르게 빠지며 효과를 보시는 것이 동기부여도 되고 흥미를 느끼실 수 있지만
성장기에 하시는 다이어트이기에 성인이 되신 이후, 더 큰 요요가 없이 건강하게 감량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식이요법에서 피하셔야 하는 방법으로는 너무 한가지의 음식만을 드시며, 영양소 섭취를 제한하시는 것과
무조건 드시는 양을 줄여 칼로리만을 바라보는 다이어트 식단을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는 규칙성과 일정함이 다이어트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하루 3끼 드시는 식사의 시간을 정해두시고, 식사량을 매끼니 다르지 않게 동일한 양으로 규칙성을 부여해 드시는 것만으로도 초반 부종, 노폐물 개선으로 인한 체중 감량 효과 보실 수 있습니다
운동 또한, 몸의 회복기를 고려하여 매일의 운동보다는 격일의 운동부터 시작하여
유산소운동의 비율과 근력운동의 비율을 맞춰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에는 체온이 올라가는 것이 느껴질 정도, 땀이 조금 맺힐 정도의 강도와 지속시간을 갖는 맨몸운동으로도 충분합니다
이후의 식단과 운동은 점차 종류와 방법을 달리하며 늘려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현재 성장기이므로 무리한 다이어트식단은 성장에 방해가 되므로 인바디측정후 가까운보건소에서 체지방이 표준범위이상인경우 밀가루,인스턴트,간식등을 조심하시고 규칙적인 세끼식사는 균형있게 관리하사기바랍니다.
끼니별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으로 건강하게 관리하시는것이 건강에 도움이 되고 물론 성장에 따른 좋은결과를 가져올수있습니다.
아침 : 밥 1/2공기, 두부 1/2모, 계란 1개, 또는 바나나 1개, 흰우유 200ml, 무염 아몬드 10알
점심 : 급식 밥 1/2공기, 국건더기 위주, 단백질 반찬 1가지 100g, 채소 3가지
저녁 : 닭가슴살 샐러드 100g, 채소 2가지 또는 삶은 계란 2개, 두유(당도 6g이하), 채소 샐러드(드레싱 가벼운걸로 선택: 오리엔탈, 플레인 요플레 1/3, 레몬, 발사믹
식사와 운동간의 시간텀은 최소 1시간, 3시간 이후 가장 좋습니다.
식사하기 30분전 수분 200ml 섭취 또는 과일반쪽 섭취, 식사텀은 5시간 이내로 관리해 주세요.
넘어갈 경우 배고픔이 느껴지고 끼니별 단백질 섭취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포만감 유지가 되지않아 허기가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