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테기 비임신, 생리지연
질외사정 3시간뒤 사후피임약 복용을 했습니다.3-4일후에 부정출혈을 일주일간 생리처럼 하였고, 생리 예정일로부터 6일후(관계 후 28일) 아침에 해피타임얼리체크 임신테스트기로 테스트해본 결과 비임신으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현재 생리예정일보다 늦어진지 11일째인데 생리를 하지 않아 걱정되어 질문드립니다.

1.임신테스트기 결과 믿어도 될까요?
2.사후피임약 복용 후 부정출혈이 생리였을까요?(마지막 생리일 후 8일뒤에 부정출혈을 시작했습니다)


answer Re : 임테기 비임신, 생리지연
김정선
김정선 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1. 사후피임약 복용 이후 성관계 한 번도 없으셨고, 임신테스트 결과 비임신으로 나왔으면 임신 아닐 것 같습니다
2. 사후피임약이 고농도의 호르몬이라서 약 복용 후 비정상적인 출혈 있을 수 있습니다. 생리 날짜에 변동이 올 수도 있습니다. 사후피임약 복용 후의 출혈을 생리라고 하지는 않습니다
3. 사후피임약 복용 이후 성관계 한 번도 없으셨다면, 임신가능성이 없으므로 다른 조치 없이 1-2주 더 생리를 기다려 봐도 됩니다. 생리 늦어지는 것이 많이 걱정되고 원인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가까운 산부인과 방문하셔서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임테기 비임신, 생리지연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추가적인 성관계가 없었다면 임신의 가능성은 없어보입니다. 사후피임약의 호르몬으로 인해 부정출혈은 가능하며, 가끔 생리주기 변동이나 지연, 건너띄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생리가 없을시 가까운 산부인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