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구내염
안녕하세요. 입에 구내염이 생겼는대 입술과 혓바닥 밑과 옆 등에 갑자기 많이 발생 했습니다. 그리고 1주정도 지난것 같은대 자연스럽게 아무는듯 했는대 아침에 양치하다가 구내염이 발생했던 부위에서 아직 덜 아문 그부위에서 피가 났습니다.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문의를 드립니다 피는 비교적 빨리멈추긴 했습니다.


answer Re : 구내염
정규화
정규화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7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정규화입니다.


구내염이 오래 진행 되는것 같습니다.
인체의 면역이 약해지면 상태가 반복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우선 구강 청결 가글 하시고 충분한 수분 섭취 영양 섭취하시고 구강 내에 국소적으로 바르는 연고를 도포 해보시지요. 대부분 좋아지지만 혹시 악화되시면 재발성 아프타성 구내염 또는 베체트 증후군을 감별하기 위해 진료가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구내염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요즘 많이 피곤하시거나 무리하는것이 있나요?
아프타성 궤양의 발병 원인은 정확하게 알려져 있지 않지만, 신체 외상이나 스트레스, 수면 부족, 갑작스러운 체중 감소, 음식 알레르기, 면역 체계에 대한 반응, 감귤류(오렌지, 레몬 등)와 비타민 B12와 철분, 엽산의 결핍[5]이 아프타성궤양 발병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다. 혈관확장제(협심증 치료제)인 니코란딜과 기타 여러 형태의 화학요법 역시 아프타성궤양의 발병과 연결 지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