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대장증후군 음식
현재 19살 여자입니다.
2년정도에 한번씩 심한 장염으로 응급실과 입원실을 갈 정도로 장이 좋지 않고, 평소에 12시간 넘게 앉아서 공부를 하면 배에서 가스가 가득차고 복통에 시달립니다. 최근 내과에 가보니 과민성장증후군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우유나 커피를 마시면 더 심해지는 것 같아 자제하려고는 하는데 커피를 먹지 않으면 졸려서 끊을 수가 없습니다ㅜㅜ 커피를 대체할 음식이 있을까요?
그리고 배에 가스가 계속 차는건 어떻게 해야 문제해결이 될까요ㅜㅜ 계속 배에서 꾸룩꾸룩 소리가 납니다 ㅜㅜ
또 과민성장증후군을 비롯해 장에 좋은 음식 추천해주세요!!
answer Re : 과민성대장증후군 음식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녹차를 커피 대신 드셔보시고 운동을 좀 해보시면 어떨까요?
밀가루 계란 우유 단거 인스턴트가 과민성 대장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채식위주의 식사를 권해드리고 싶어요.
소장내 가스증식에 대하여 치료를 받아보시면 어떨까요?
answer Re : 과민성대장증후군 음식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면 위산분비를 촉진하는 음식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커피 대신 카페인이 듣 차가 녹차,홍차,허브차등이 있습니다.
식사할 경우 아침,점심,저녁은 밥으로 식사를 하시되,국이나 물에 밥을 말아먹지 말아야하며,식사도중,식사직후 물을 마시는 습관이 있을경우 위에 더 부담을 주게되므로 식사와 수분섭취는 한시간정도 텀을 두기 바랍니다 또한 건강한 체중증가를 위하여
아침:잡곡밥1/2공기,고단백저지방100g:손바닥크기:살코기위주:사태살,안심위주의 불고기,채소반찬부드럽게 생으로 말고 나물류로 간은 싱겁게 해서 2가지정도
점심:아침과 동일
저녁:아침과 동일
->밥으로 식사를 세끼 해주시길 권장해드립니다. 또한 밀가루음식,위산분비를 촉진하는 오렌지주스,커피,탄산음료는 피해주시고 너무 늦은시간 자기직접 과일섭취는 소화기능을 떨어뜨리므로 조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