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경구피임약 휴약기 이후 재복용 날짜
안녕하세요!
급히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3월 6일부터 3월 27일까지 피임약을 복용했고, (까먹고 좀 오버해서 복용했어요)
3월 31일부터 4월 3일 금요일까지 휴약기였습니다.
그리고 4월 4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재복용했어야 했는데 바빠서 깜빡 잊고 지금(4월 5일 일요일 오전 2시 20분 경) 복용했어요.
세어보니 12시간은 지나지 않았는데, 피임 효과에는 문제가 없을까요?
건강상의 문제와 주기 관리를 위해서 먹는 측면도 있기 때문에 걱정되어 여쭤봅니다.ㅠㅠ
검색해봐도 휴약기 지난 후 재복용 시 첫날에 잊은 예시는 잘 안나와서 여쭤봐요.

1. 피임약은 꾸준히 복용중이고, 이번 피임약 재복용시기는 4월 4일 토요일부터 4월 24일까지(예정)이었습니다. 평소 복용하는 시간은 매일 오후 5시였습니다.
2. 재복용하는 첫날 4월 4일 토요일, 급한 일이 있어 깜빡 잊고 복용을 잊었습니다.
3. 생각 난 즉시(4월 5일 일요일 오전 2시 20분 경) 토요일분 한 정을 먹은 상태입니다. 원래 먹어야 했던 시간에서 12시간은 지나지 않았습니다.

궁금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피임 효과에는 문제가 없을까요?
2. 12시간 안에 먹으면 된다는 것은 7일간의 휴약기를 가진 후 다시 재복용하는 첫날에 잊은 것도 똑같이 적용되나요? 검색해보면 복용 하는 중에 중간에 잊은 경우만 나와서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로, 오후 5시의 12시간 후라면 다음날 오전 5시가 맞는지요? ㅠ


answer Re : 경구피임약 휴약기 이후 재복용 날짜
남정원
남정원 약사 스타파크약국 하이닥 스코어: 3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감사합니다!! 한결 안심되었어요.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요!

정말 감사합니다!! 한결 안심되었어요.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남정원입니다.

피임약은 호르몬 성분의 약이라 비교적 지속시간이 깁니다.
약 36시간 정도는 지속된다고 보기 떄문에 36시간 이내에 재복용 시 효과가 계속 유지된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따라서 피임 효과는 계속 유지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7일 휴약기는 7일~8일 정도의 휴약기를 가져도 피임효과가 계속 유지된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