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 지방간이 있는데 노니 먹어도 되나요?
간수치가 좀 있고 지방간이 있으면
노니를 먹으면 안되나요?
어디서는 간 세포를 회복시켜 준다고 하고
독성이 있어 주의하라고도 하고
칼륨때문에 간질환자는 주의하라고 하는데
정확한 정보인지 알려주세요~^^
answer Re : 간수치 지방간이 있는데 노니 먹어도 되나요?
조병주
조병주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74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조병주입니다.
지방간은 원인이 정확히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술로 인한 알콜성 지방간 혹은 술이외의 원인에 의한 비알콜성 지방간으로 분류해 볼 수 있습니다. 환자의 식습관 및 체형에 따라서, 또는 필요시 조직검사를 통해 원인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노니는 지방간의 치료제는 아닙니다. 건강기능 식품은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간수치 지방간이 있는데 노니 먹어도 되나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식물에 대한 이용이기에 정확한 답을 드리기는 어려우나, 복용을 하신다하더라도 첨가물이 없는 순수한 노니만을 복용하시기를 권유합니다.
개인적으로 노니보다는 담당의사와 상의 후 현재 상태에 맞는 적절한 약물 복용을 먼저 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answer Re : 간수치 지방간이 있는데 노니 먹어도 되나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껍질’과’씨앗’에 안트라퀘논이 존재한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안트라퀘논이 간손상의 주범이라고 합니다.
즉, 껍질과 씨앗을 을 제거한 상태로 제품화된다면 안트라퀘논이 검출되지 않는다는 것을 밝혀낸 것이죠.
이런 성분이 없는 제품을 드시면 좋을 듯 합니다.
answer Re : 간수치 지방간이 있는데 노니 먹어도 되나요?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치료보다 건강기능식품은 도움을 줍니다.
노니는 염증완화,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주지, 이미 나빠진 질환에 치료로 쓰이는건 힘듭니다.
간수치, 지방간은 전문의 처방지시에 따라주시고,노니는 보조역활로 도움을 받는겁니다.
모든 건강기능식품을 너무 과하게 섭취하면 간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적정량 섭취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