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가 좀 기울어진것 같아요. 선생님 추가로 질문좀 드리겠습니다.
https://www.hidoc.co.kr/healthqna/part/view/C0000505442 답변보고 추가질문을 드립니다.

첫번째 사진은 20일전에 찍은사진입니다. 제가궁금한것은

첫번째 사진에 비해 두번째,세번째 사진 동그랗게 그린부분이 왼쪽으로 기울어진것같아서 그게 궁금합니다.

수술전에 의사선생님께서 콧구멍은 수술후에도 차이가 날것이라 말씀하셔서 그것에 대한 비대칭은 걱정이 안되는데..

코끝 동그랗게 그린부분이 점점 왼쪽으로 기울어질까바 걱정입니다.

그리고 저번주 토요일날 성형외과 에서 내원을해 의사선생님을 만나봤지만 코끝을 만져보시고 틀어진것은 아니라고하시는데 정말 틀어진게 아닌지 혹시나.. 그러진 않겠지만 거짓말을 한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ㅎㅎ..


answer Re : 선생님 추가로 질문좀 드리겠습니다.
박동권
박동권 전문의 아몬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동권입니다.

우선 수술을 집도하신 원장님과 진료를 보셨고, 그 분이 어떤 의견을 주셨다면, 사실 저보다는 좀 더 정확한 이야기일거라고 생각되어 제가 이렇게 답변을 드리는 것이 더 혼란을 드리는 건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사진상에는 첫번째보다 두번째 세번째의 코끝의 위치가 왼쪽으로 움직인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다만 제가 보기에는 두번째 사진이 좀 더 왼쪽으로 기울어진 거 같고 세번째 사진은 좀 덜 기울어진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럼 코끝이 왼쪽으로 기울어지다가 다시 자리를 잡아가는 것인가 생각해볼 수도 있겠지만, 그런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매우 희박합니다.

세장의 사진을 비교해보시면 어떤 사진은 코 끝이 미간보다 더 위로 올라가 있고, 어떤 사진은 미간보다 아래에 있고, 세장의 사진이 모두 크기가 다릅니다. 이는 사실 일반 의료소비자가 스스로 셀카를 찍거나, 지인들이 찍어줄 때마다 발생할 수 밖에 없는 일입니다. 사진 찍는 위치와 각도가 미세하게라도 달라지면 사실 그렇게 찍은 사진으로 비교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지요. 그래서 대부분 수술하는 의료기관에서는 의학표준사진을 찍어 최대한 모든 사진이 비슷한 거리와 비슷한 위치에서 촬영하도록 합니다.

제 생각에는 스스로 찍은 사진을 보시고 너무 걱정하시는 것 보다는 해당 의료기관에 방문하셨을때마다 사진을 찍으셨다면 그 사진들로 비교해보시는 것이 더 정확해 보입니다. 그리고 좀 더 정확히 판단하는 것은 사진과 환자의 실제 상태를 같이 보면서 진료를 하는 것이겠지요. 그 진료를 이미 지난 토요일에 받으셨다고 하니 우선 그것을 믿고 안심하시고,

그럼에도 걱정이 해소되지 않거나 더 확인을 하고 싶으시다면 다시 수술받은 의료기관에 가서 진료를 보시거나
그 의료기관에서 의무기록등을 복사해서 다른 의료기관에 가서 평가를 받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