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슴이 답답해요, 불안하고 우울감은 있습니다
불안하고 우울감은 있습니다

호흡기내과 쪽에서는 X레이검사 는 특이사항 없음 ,폐기능검사 는 거의 마직막까지 하다 힘들어서 못함 (4년전 건강검진땐 특이사항 없음) 폐CT 는 우측 상단에 아주 경미하게 오래전 결핵앓은 흔적같은게 보인다고함. 이걸로 인해 가슴통증이 발생하진 않을거같고, 결론은 기관지가 예민한거 같으니 약 먹어보라고 했습니다,

손님을 상대하는 자영업자신분이고, 와이프가 고령에 임신중인 상황에 와이프 몸이 좀 안좋아서 걱정도 많이 있긴 했습니다.
주변 사람들에 자문을 구해보니 건강염려증 같은게 보이고 너무 민감하게 보인다고 하는데, 답답한증세가 없다가 생겼는데 괜한 신경을 쓰는건 아닌것도 같습니다.
답답한 증세도 계속 있는게 아니라 왓다가도 몸 위치를 바꾸거나 다른 육체적인 일에 집중하면 모를정도인 정도.
또 괜히 방치하면 더 큰병을 초래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요 .컨디션은 늘 피곤한상태 입니다.
큰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고 싶긴한데 코로나사태로 가기가 좀 꺼려지기도 합니다.


answer Re : 불안하고 우울감은 있습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그러시군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좀 그렇기도 하지만 많이 불편하시면 동네 의원이라도 방문하셔서 치료 받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가슴이 답답해요, 불안하고 우울감은 있습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실적으로는 이상이 없을 가능성이 높을듯하지만, 걱정하시는것처럼 심혈관 질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안심병원 중에서 순환기내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