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궁굼해서 여쭤봅니다. 한달전부터 다리에 힘이빠지기 시작해서 요즘 부쩍 많이 힘들어요
요즘 갑작이 한달전부터 다리에 힘이빠지기 시작해서 요즘 부쩍 많이 힘들어요. 일하다가 다리에 힘이풀려서 주저 앉기도하고 뛰다가도 넘어질뻔한적이 많이 있습니다. MRI를찍었는데 설명을 자세하게듣지못해서 판독지 올려봅니다. 판독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궁굼해서 여쭤봅니다. 한달전부터 다리에 힘이빠지기 시작해서 요즘 부쩍 많이 힘들어요
정동문
정동문 신경외과 전문의 하이닥 스코어: 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정동문입니다.

현재는 척수병증이 있는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척수병증은 뇌에서 허리로 내려가는 척수 부위에 어느 부위가 압박이나 협착으로 인해 척수변성이 생긴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러한한
경우 척수변성이 생기면서 신경학적 증상(하지위약감, 대소변 기능이상, 감각이상, 보행장애)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척수병증이 생기는 원인중에 한가지가 후종인대 골화증이라고 해서 척추 몸통 뒷부분과 척수사이에 후종인대가 있는데 그것이 골화 반응으로 인해 딱딱해지게 되면 크기가 커지면서 척수를 압박하게 됩니다. 이러면서 척수병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현재 하지 위약감이 나타난다면 신경증상이 생기고 있는 상태이므로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신경외과를 방문 하셔서 정확히 진료를 보시고 상담을 받으시는게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