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약 복용 문의 고혈압 치료제인 미녹시딜정(록시딜)은 임신 계획이 있는 여성이 먹어서
프로페시아 같은 약은 임신계획이 있는 여성이 먹으면 태아에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혹시 고혈압 치료제인 미녹시딜정(록시딜)은 임신 계획이 있는 여성이 먹어서 프로페시아처럼 생기는 부작용이 있나요??


answer Re : 약 복용 문의 고혈압 치료제인 미녹시딜정(록시딜)은 임신 계획이 있는 여성이 먹어서
김정선
김정선 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미*시딜을 고혈압 치료제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젊은 나이에 고혈압이 있어서 약을 복용 중이시라면 약물이 임신에 미치는 영향 뿐 아니라, 질환 자체가 임신에 영향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한 평가가 필요합니다. 
약 처방해 주신 내과 선생님께 임신 계획중이라고 말씀하시면, 임신을 준비할 때 쓰는 약물로 변경하시거나 산부인과 협진 후 임신 계획 세우자고 말씀하실 것 같습니다.
주치의 선생님과 의논해 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약 복용 문의 고혈압 치료제인 미녹시딜정(록시딜)은 임신 계획이 있는 여성이 먹어서
조병주
조병주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74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조병주입니다.

FDA 에서는 임신 중 복용 시 약물의 안정성에 따라 A, B, C, D, and X, 등급으로 나눕니다.
미*시딜은 C 등급으로 분류됩니다. C 등급은 위험성을 배제할 수 없다라고 보면 됩니다.
사람에 대한 연구는 부족하고, 동물연구에서는 태아에 대한 위험성을 보이거나 동물에 대한 연구가 부족합니다.
잠재적 위험성에도 불구하고, 약물 사용시의 유익성이 약물사용을 정당화할 수도 있습니다.

임신중에 사용 가능한 베타차단제, 칼슘채널차단제가 있습니다. 담당 의사분과 상의하셔서 약물 조절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