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몇 달 째 지속되는 원인불명의 증상때문에 너무 힘듭니다..
주요 증상은
.가슴 답답함과 묵직함(19년 초~)

.아침저녁으로 오한(오한 들 때는 손발이 너무 차가워졌다가 이불 덮고 자고 일어나면 다시 괜찮아짐, 오히려 덥고 땀남) -3달째 지속

.빈맥(평소에는 그냥 심계항진 정도, 2주에 한 번 빈도로 과도하게 느껴질 정도로 빨리 뛰고(130~150bpm), 직후 체온 37~8도로 상승)

.상열감과 머리묵직함(몸살전조증상 처럼 상열감이 느껴지나 체온계 재보면 정상체온)

.근육 뭉침과 만성 피로(특히 어깨~목 경직)

.그밖에 지속되는 어지러움, 오한시 손발 부들부들 떨림 등 증상 있었으나 거의 없어짐

인터넷에서 증상 대조 후 생각해본 후보군으로는
1.공황장애(공황발작~공황장애로 넘어가는 단계)
2.발작성 심실상성 빈맥
2.자율신경계 이상
3.내분비계 이상
4.악성림프종( 오한,열감,두통, 가족력)
4.원인미상의 균이나 바이러스 감염
5.심장마비 전조증상

코로나검사, ct, 혈액검사상에서는 이상이 없다고 나왔습니다. 특별히 목이나 사타구니, 겨드랑이에 만져지는 덩어리는 없구요..
재작년 아버지가 악성림프종 진단을 받으신 후로 건강염려증이 생겼구요, 이것이 진행되어 공황장애가 생긴 것인지 아니면 악성림프종이나 다른 질병인지 몰라 너무 불안합니다.


answer Re : 몇 달 째 지속되는 원인불명의 증상때문에 너무 힘듭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이미 몇가지 검사들을 해 보셨네요.
해당 검사 결과들을 가지고 정신과 상담 및 진료를 보시기를 권유합니다.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불안장애 및 강박장애 등의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몇 달 째 지속되는 원인불명의 증상때문에 너무 힘듭니다..
조병주
조병주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7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조병주입니다.

여러가지 신체 증상들을 호소하시는데, 증상만으로 특정질병을 추정하기에는 증상이 다양하고 모호합니다.
가슴답답함, 빈맥 등이 지속된다고 하시므로 내과 진료를 한번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