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양치할 때마다 피가 납니다.
작년 9월쯤부터 양치할 때마다 피가 납니다.
피가 줄줄 나는 건 아니고 치약 거품 뱉으면 거품에 섞여서 피가 납니다.
처음 피났을 때 스케일링 안 한지 너무 오래되기도 했고, 치아 관리를 제대로 안 했던 터라 치과에서 스케일링을 했습니다.
그런데 후에도 피가 납니다..
그동안 치아 옆면 닦을 때 가로로 닦아 버릇해서 잇몸에 상처도 나고 아파 잇몸에서부터 윗쪽으로 쓸어 닦는 식으로 양치하려고 노력 많이 하는데도 피가 나네요
치과 옮겨다니면서 진료를 봤었는데 제 구강에 비해 치아가 큰 편이라는 얘기도 하셨었습니다.
또 다른 치과는 양치할 때 피도 나고 맨 뒷쪽 어금니 잇몸이 아파서 갔었는데 엑스레이 찍어보더니 블랙트라이앵글도 있고 잇몸이 또래에 비해 안 좋은 것 같다고 잇몸치료 해보자고 하셨습니다.
근데 처방해주신 항생제 먹고 어금니 아픈 것도 낫고 그래서 다시 가지는 않았습니다..
피 날 때마다 후레쉬로 켜서 살펴보는데 위치도 매번 바뀌는 것 같습니다
어쩔 때는 아래 어금니, 어쩔 때는 윗 어금이 이런 식으로 피 나는 위치도 다릅니다.
앞니에서는 피 난 적 없습니다..
왜 자꾸 피가 나는 걸까요...


answer Re : 양치할 때마다 피가 납니다.
여병영
여병영 전문의 가바치과교정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28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여병영입니다.

양치질을 더 열심히 하시고
치과에서 잇몸치료도 더 받으시면서 관리도 하시는게 좋으실 것 같습니다
지금은 잇몸 염증이 있어 그 염증으로 인해 양치질 시 피가 나는 곳으로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양치할 때마다 피가 납니다.
조병주
조병주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7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조병주입니다.

치주질환이 있으면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양치할 때 피나는 것 외에 일상생활에서 멍이 잘 들거나 배변 배뇨시 출혈이 동반되거나 하는 등 전신적인 문제가 동반된다면 혈액응고 질환 여부에 대한 감별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