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제 정신 상태가 왜 이럴까요? (정신과 의사분 답변 원합니다)
3월 중순, 현실감각장애라는 단어를 접한 이후로 비현실감을 느껴서 글을 올렸던 학생인데요, 같은 글을 계속 올리는 게 조금 창피하지만 도움을 청하고 싶어 실례를 무릅쓰고 질문 드립니다.
일단 증상은 생각의 영역인 것 같습니다. 계속 현실을 증명할 방법이 없음에 대해 생각하고, 불안해하고 삶에 대한 허무감을 느낍니다.
말도 안 되는 생각이고 철학에나 존재하는 터무니없는 관념이라는 걸 알고 있지만 떨쳐낼 수가 없네요.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했지만 현실이 아닌 것 같다는 말을 이해하지 못 하겠다며 대충 약을 처방해줬습니다.
proctin 10mg, slt50이라고 적힌 약을 한 달 정도 먹었습니다. 숨통이 조금 트이는 느낌이지만 현실에 대한 회의적인 관념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불안장애가 원인일까요? 제가 없는 병을 스스로 만들어내고 있다는 건 아는데, 도저히 떨쳐내고 해방 될 수가 없네요. 좀 더 큰 병원에 가거나 심리 상담을 받아봐야 할까요?
재수생이라고 성적도 오르고 있고 모의고사도 다가우고 공부에 박차를 가해야하는데 이런 상황이니 스트레스도 받네요.
20년 멀쩡히 살다가 갑자기 왜 이럴까요..
저는 예전처럼 아무렇지 않아질 수 있을까요?


answer Re : 제 정신 상태가 왜 이럴까요? (정신과 의사분 답변 원합니다)
김윤석
김윤석 전문의 서울맑은 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윤석입니다.

누구나 삶을 살다가 여러 현상들을 맞닥뜨릴 수 있습니다. 현대 의학이 모든 영역을 밝혀낸것이 아니기 때문에 애매모호한 것들을 어떠한 단어나 틀에 규정지어 넣으려고 하지 마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약물 치료는 병행하되 따로 심리 상담 등을 받으면서 현재 나타나는 증상들을 받아들이는 질문자님의 태도를 어떠한 방향으로 바라보는 것이 좋은지 도움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