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불면증
2주째 아무리 몸이 힘들어도 잠이 오질 않습니다.
피로감은 큰데 침대에 누워서 눈만 감고 있다 아침이 될 때도 많고 운이 좋으면 서너시간을 자고 깹니다.
커피 때문인가 싶어서 커피도 끊었는데 어지럽고 피곤한 상태만 지속되지 잠은 자질 못 하고 있습니다.
수면유도제는 3알씩 먹어야 겨우 잠들고, 그렇게 잠들어도 꿈을 너무 많이 꿔서 피로가 풀리질 않습니다.
친구한테 졸피뎀을 얻어서 2일째 복용했는데, 너다섯시간만 지나면 칼 같이 깨고 다시 피로합니다.
지속적으로 졸피뎀을 먹어봐야하는지, 병원을 가야하는 수준인지, 가야 한다면 어느 병원을 가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answer Re : 불면증
조병주
조병주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17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조병주입니다.

수면장애는 커피등 섭취 음식과 생활습관 잠자는 곳의 환경과 관련이 높습니다. 잠자는 환경을 조용하고 어둡게 유지해주시고 잠자기 3~4시간 전에는 카페인 섭취를 제한하시기 바랍니다. 스트레스가 높은 상황에서도 수면장애가 나타납니다. 졸*뎀은 작용시간이 짧아 수면유도에는 효과가 있으나 중간에 깨는 경우에는 효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습니다. 수면장애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는 정도라면 병원에서 약을 조절해서 처방받는 것이 도움이 되겠네요. 정신과나 내과에서도 처방가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불면증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잠이 오지 않으면 누워 있지 말고 일어나 있어야 합니다. 진료받고 약처방 받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요즘 무슨 일 있으셨나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