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마스크에 손세정제를 뿌려 사용했습니다 밥풀 혹은 미역 쪼가리가 숨쉴때 기도 쪽으로 넘어간 느낌이 들었는데
손 세정제를 앞뒤로 세네번 뿌린 면 마스크를(부직포도 끼워져있는 상태였고, 갈지 않았습니다.) 건조한 후 착용한 이후로 기도쪽이 간지럽습니다.

2일 전 (5월 16일)
착용 시간: 1시간 30분 정도 착용
증상:
1. 마스크 착용했을 때 답답함 없었음
2.이후 마스크 벗은 뒤부터 숨 쉴 때마다 목 안쪽이 아주 살짝 간지러움 (기침 몇 번 하는 정도.)


1일 전 (5월 17일)
착용 시간 :9시간 정도
(9시간 수업하는 학원이라 마스크를 한번도 벗지 않고 계속 착용)

증상:
1. 마스크 착용 시간이 갈 수록 답답하고 숨이 잘 안쉬어짐.(마스크를 벗으면 괜찮았지만 목이 간지러워 기침을 해서 주변 시선 때문에 억지로 쓰고 있었음.)
2. 집에 오고 마스크를 벗으니 목 안쪽에 열감이 나고 미친듯이 간지럽고 목이 붓는 느낌이 듬
3.극심한 불안증세 (원래도 신경이 예민한 편)

오늘 (5월 18일)
심각성 느끼고 착용안함
증상:
1.목 안쪽이 많이 간지러움(표현하자면 재채기 할 것 같은 느낌이 멈추지 않고 지속. 살짝 따가움)
2.불안증세 많이 나아짐
3.목이 살짝 쉼

+ 오늘 아침에 미역국에 밥을 말아먹다가 목구멍 쪽에 있던 밥풀 혹은 미역 쪼가리가 숨쉴때 기도 쪽으로 넘어간 느낌이 들었는데 기침반사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평소라면 걱정을 안하는데 목 상태가 안좋은지라 기도 쪽으로 흡입 됐을까봐 그점도 걱정이 드네요..
+평소 가래를 뱉지못해 가래거담제(코푸시럽)응 복용중이었는데 계속 복용해도 될까요?


answer Re : 마스크에 손세정제를 뿌려 사용했습니다 밥풀 혹은 미역 쪼가리가 숨쉴때 기도 쪽으로 넘어간 느낌이 들었는데
김진용
김진용 전문의 명지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김진용입니다.
1. 그 정도의 소량의 손소독제 흡입은 그리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2. 현재 약물 복용해도 괜찮으며
3. 손 소독제 흡입 유무와 상관없이 목감기나 인두염이 동반 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니
가까운 이비인후과에 가서 정밀 검사 받아보기를 추천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